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대전 대덕구 회덕동, 독거어르신 문패 제작 지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동모금회 연계 … 자긍심 회복 및 심리적 안정 기대
대전 대덕구 회덕동, 독거어르신 문패 제작 지원
-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동모금회 연계 … 자긍심 회복 및 심리적 안정 기대
 
  대전 대덕구 회덕동(동장 조원후)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형식), 공동모금회와 연계해 홀로 사는 어르신께 문패(명패)를 제작 지원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덕구 회덕동 관계자는 “이 사업은 찾아오는 이 없이 외롭게 노년을 보내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께 문패를 제작해 출입구에 부착해 줌으로써 자긍심 회복 및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됐다.”고 밝혔다.
 
지원을 받은 한 어르신은 “내 생애 처음으로 문패를 부착하니 어색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흐뭇한 마음이 드는 것 같아 기분까지 좋다”며 “지원을 해주신 분들께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했다.
 
조원후 회덕동장은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께 이런 지원을 할 수 있어 무한한 보람을 느끼며, 건강하게 겨울을 지내시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께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서 어려운 부분을 세심히 살펴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 의 처 : 대전 대덕구 회덕동 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 (042-608-5911)
  - 자료제공 : 대전 대덕구청 기획감사실 (042-608-6603)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