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장독 분양' 신청자 모집- 장독분양 1구좌(1말) 당 22만 원...선착순 500구좌
파주시 출자기관인 ㈜파주장단콩웰빙마루(이하 ‘웰빙마루’)에서는 2024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장독분양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독분양은 공동주택 중심의 주거문화 확산과 1~2인 가구의 증가 등으로 인해 과거처럼 집에서 장을 담가 먹는 데 어려움이 있는 도시민들이 직접 장을 담가 가져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파주 대표 농산물 브랜드인 파주장단콩으로 생산해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메주를 핵심 재료로 하고 있다.
 
장독분양 1구좌(1말) 당 가격은 22만 원으로 직접 장담그기 체험을 하고, 이후 숙성 및 관리를 통해 12월에 최종 13~14kg의 된장과 3.6ℓ의 간장을 가져갈 수 있다.
 
총 500구좌를 모집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파주장단콩웰빙마루 누리집(pajumaru.com)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장단콩웰빙마루(☎031-943-2662)에 문의하면 된다.
 
안상훈 웰빙마루 대표이사는 “이번 장독분양 행사를 통해 전통 식문화 계승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참여자 모두가 다양한 추억과 경험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가 될 것이며, 웰빙마루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2년도와 2023년도에 진행한 장독분양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방문객들이 참여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며 성공적인 운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