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일자리
진천군, 맞춤형 인생 2모작 '경비 신임 교육' 수강생 모집- 오는 20일까지 사회복지관 1층 진천군 일자리 지원센터 방문 신청
진천군은 맞춤형 인생 2모작 일자리 사업의 하나로 만 55세 이상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55세 이상 70세 미만 군민 20명이며,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20일까지 사회복지관 1층 진천군 일자리 지원센터를 방문해 구직 등록 후 접수하면 된다.
 
군에서는 본 사업을 위해 교육장 이동 차량, 교육비 전액을 제공하며, 교육은 한국경비협회 충북지회에서 3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과정은 △시설 경비 실무 △범죄 예방론 △호송 경비 실무 등으로 군은 지난해 ‘맞춤형 인생 2모작’ 사업을 통해 수료 인원 25명과 취업 인원 16명이라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수요가 많은 산업단지 입주기업과 아파트단지 등에 양질의 일자리를 지원할 일자리 망을 구축하고,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일자리 지원센터(☏043-539-3346~9)로 문의하거나 군 누리집(www.jincheon.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