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울산 울주군 상북면, 교통취약 어르신들 귀가차량 지원- 어르신 귀가지원서비스 ‘영남알프스 희망-CAR’ 2월부터 운행
울산 울주군 상북면, 교통취약 어르신들 귀가차량 지원
- 어르신 귀가지원서비스 ‘영남알프스 희망-CAR’ 2월부터 운행
 
[▲영남알프스 희망-CAR]
 울산 울주군 상북면이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귀가를 위해 차량을 지원하는 ‘영남알프스 희망-CAR’를 2월부터 운행한다.
 
상북면의 교통취약지역인 이천, 소호, 등억, 신리마을에 거주하는 어르신이 면사무소에 업무 차 내방할 시, 집까지 태워다 드리는 서비스다.
 
상북면은 작년 12월 보급된 맞춤형 복지지원 전기차량을 이용해 복지 및 운전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귀가지원반을 편성, 면사무소에 내방하는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 및 교통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의 귀가를 지원하는 서비스인 ‘영남알프스 희망-CAR’를 신규시책으로 선정해 1월 시범운영을 끝내고 2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상북면은 울주군 내에서도 가장 면적이 넓은 지역으로 특히 이천리, 소호리 일대는 버스가 자주 다니지 않아 어르신들이 면사무소에서 잠깐 업무를 보고 집으로 돌아가는 버스를 1~2시간 동안 기다리는 등 큰 불편을 겪어 왔다.
 
변희석 상북면장은 “영남알프스 희망-CAR를 통해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불편을 덜었으면 좋겠다.”며 “지금은 면사무소에 내방하는 거동불편 어르신 및 교통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에 한해 귀가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추후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확대 정책에 맞춰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문 의 처 : 울주군 상북면사무소 (052-204-4874)
  - 자료제공 : 울주군청 총무과 공보팀 (052-204-0222)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