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일자리정보
구로구, ‘경륜전수 사업’ 등 어르신 일자리사업 활성화 노력- 14일까지 구비서류 지참 후 동주민센터, 복지관 등 방문 접수
구로구, ‘경륜전수 사업’ 등 어르신 일자리사업 활성화 노력
- 14일까지 구비서류 지참 후 동주민센터, 복지관 등 방문 접수
 
[▲경륜전수활동_동화구연]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어르신이 평소 가지고 있는 경험과 지식을 살려 지역 주민과 공유하는 ‘경륜전수 사업’을 펼친다.
 
또한 구는 어르신일자리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공익형 참여자의 인건 수당 및 시장형 부대경비를 인상하고 모집인원을 늘리는 등 어르신일자리사업을 다양화하고 많은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경륜전수 사업’으로 어르신이 어르신을 직접 가르쳐 눈높이교육이 가능한 IT (컴퓨터, 스마트폰)교육, 어린이집 동화구연,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국악 강연 등을 실시하며, 경륜전수 사업을 포함한 공익형과 시장형의 어르신 일자리 사업도 추진한다.
 
공익형은 클린구로깔끔이, 스쿨존사업, 노노케어, 취약계층 지원, 공공시설 봉사, 경륜전수 등 봉사활동으로 운영되며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한다.
 
시장형은 공동 작업장(쇼핑백 만들기), 아파트‧지하철 택배 등 사업단 운영방식으로 구가 일정기간 사업비 또는 참여자 인건비 일부를 보충 지원하며 사업 수익으로 운영된다. 참여대상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다.
 
참여신청은 오는 14일까지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구비해 관할 동주민센터, 복지관 등 위탁수행기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위탁수행기관은 구로노인종합복지관, 구로종합사회복지관, 궁동종합사회복지관, 화원종합사회복지관, 온수어르신복지관, 대한노인회구로구지회, 구로어르신돌봄통합센터, 길가온혜명 등 8개소다.
 
구로구 관계자는 “경륜전수 어르신들은 세대를 잇는 징검다리의 역할을 톡톡히 해 나가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즐겁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어르신일자리 사업을 다양화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본 자리사업은 올해 12월까지 추진한다.
 
[▲경륜전수활동_스마트폰교육]
  
 
  - 자료제공 : 구로구청 홍보전산과 언론지원팀 (02-860-3412)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