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일자리정보
구로구, 중장년층 및 취업희망 여성 일자리 마련 돕는다- 중장년층을 위한 ‘재취업 토털 프로젝트’ 운영 및 ‘여성취업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구로구, 중장년층 및 취업희망 여성 일자리 마련 돕는다
- 중장년층을 위한 ‘재취업 토털 프로젝트’ 운영 및 ‘여성취업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중장년층과 취업희망 여성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교육을 마련한다.
 
구로구는 노사발전재단과 함께 중장년층을 위한 ‘재취업 토털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재취업 토털 프로젝트’는 고령화 시대 돌입, 빨라진 퇴직 시기 등 사회적 추세에 따라 인생 중・후반부 삶의 준비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변화관리와 구직계획 수립 등 ‘생애설계 과정’과 구직기술 습득, 취업역량 강화 등 ‘재도약 과정’으로 구성된다. 수강생에게는 취업컨설턴트의 일대일 취업 지원 서비스와 구직활동을 위한 개인 PC공간, 이력서 증명사진 무료 촬영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프로그램은 1기(3.12~15)와 2기(5.14~17)로 진행되며 이달 8일까지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구로구에 거주하는 만 40세 이상 구직자며 구청 본관 1층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경력단절여성과 취업준비여성 대상의 교육과정도 개설된다.
 
먼저 구로구는 중소기업이 많은 지역산업의 특수성을 고려해 ‘G밸리 중소기업 멀티사무원 양성사업’을 추진한다. 중소기업은 특성상 1인이 다양한 업무를 소화할 수 있는 직원의 채용을 희망하지만 인력수급이 쉽지 않은 실정이다. 이에 구로구는 행정사무를 두루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구인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강의는 회계, 세무, 물류, 인사노무, 정보화 과정 등으로 구성되며 총 300시간의 수업을 이수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7일 오후 5시까지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867-4456)로 신분증과 증명사진을 구비해 방문하면 된다. 구로구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수강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신 유망직종에 대한 직업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여성취업교실’도 열린다. 구로구는 4차 산업혁명과 중학교 자유학기제 시행 등으로 관련 직업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스마트로봇 3D 메이커스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강사 ▲취업지원서비스 전문가과정을 마련한다. 19일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867-8834)에서 열리는 여성취업교실 설명회에 참석하면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  자료제공 : 구로구청 홍보전산과 언론지원팀 (02-860-3412)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