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화성시, 독거어르신·손자손녀 매칭 봉사프로그램 진행- 2016년부터 수원대학교 간호학과와 손자녀맺기 사업 운영
화성시, 독거어르신·손자손녀 매칭 봉사프로그램 진행
- 2016년부터 수원대학교 간호학과와 손자녀맺기 사업 운영
 
 화성시 방문건강관리센터는 21일 수원대학교 강당에서 독거어르신 30여명을 모시고 수원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과 원예활동프로그램 ‘내 마음에 꽃이 피었습니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9명의 학생들이 어르신들과 짝을 이뤄 직접 꽃바구니를 만들고 추억의 앨범을 남기는 시간을 가졌다.
 
방문건강관리센터는 2016년부터 매년 증가하는 독거어르신의 건강관리를 돕고 촘촘한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수원대학교 간호학과와 연계한 손자녀 맺기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간호학과 학생 55명과 독거어르신 13명이 손자녀로 매칭됐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어르신 댁을 방문해 그간 학과과정을 통해 배운 건강관리법과 인지활동 등을 펼치고 담당 간호사와의 소통을 통해 어르신 건강관리를 살피는 등 활발히 어르신들을 돕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몸이 불편해 외출하기도 힘들고 많이 우울했는데, 꽃향기도 맡고 든든한 손자녀가 생긴 것 같아 너무 좋다”고 밝혔다.
 
전화연 화성시 방문건강관리센터장은 “수원대학교 간호학과와의 탄탄한 협업관계를 바탕으로 관내 여러 대학교까지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손자녀매칭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어르신들이 외로움과 우울함을 떨쳐내고 따뜻한 노후를 보내시길 기대해본다.
 
 
  - 자료제공 : 화성시청 시민소통관 (031-369-6177)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