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청양군, 의료수준 대폭 향상으로 군민들 건강 지킨다!- 전문 의료진 보강 및 의료시설 개선으로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힘쓸 예정
 
청양군, 의료수준 대폭 향상으로 군민들 건강 지킨다!
- 전문 의료진 보강 및 의료시설 개선으로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힘쓸 예정
 
[▲ 청양군 보건의료원 전경]
 
 청양군이 전문 의료진 보강과 의료시설 개선으로 의료수준의 대폭적인 향상에 나서 앞으로 청양군 보건의료원에서도 전문 의료진으로부터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처방을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청양군에 따르면 ‘생애별 맞춤형 보건복지사업’을 공약으로 내걸고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과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전문 의료진 확보와 의료시설 보강 등 전반적인 보건의료원 체질개선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그동안 공석이었던 보건의료원장을 오는 24일까지 원서 접수하여 공개채용 할 계획이며 전문의 3명(내과, 정형외과, 정신건강의학과) 추가 채용을 위한 2억6천6백만 원을 추경에 확보해 진료역량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인력문제로 중단됐던 입원실(5실 12병상) 간호사를 신규채용하고 노후화된 시설을 리모델링하여 운영 재개함에 따라 주민만족도는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특히, 국비 4억 2천만원을 포함한 18억을 들여 건립중인 지상3층 995㎡ 규모의 치매안심센터가 내년 4월에 준공할 예정이어서 치매환자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해졌다.
 
 
[▲ 김돈곤 청양군수가 보건의료원을 방문해 현장을 돌아보고 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보건의료원 전문의 채용은 공공병원으로서의 존립가치 유지와 많은 군민들에게 약속한 민선7기 제일 우선시 되는 공약이다”며 “군민 건강과 행복이 최우선이기에 가장 빨리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의료원은 현재 의료진이 공중보건의 12명, 진료 과목은 산부인과, 치과, 소아청소년과 등 11개이고 지난해 외래환자는 7만6천여 명이 이용하는 지역 보건기관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
 
 
-  자료제공 : 청양군청 기획감사실 (041-940-2054)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