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청양군, 농촌지역 노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 노력- 콩을 이용한 가공식품분야 일거리 제공 및 건강관리 교육 실시 큰 호응
 
청양군, 농촌지역 노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 노력
- 콩을 이용한 가공식품분야 일거리 제공 및 건강관리 교육 실시 큰 호응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농촌지역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중 한 가지가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상규)가 주관하는 비봉면 장재리 노인층 대상 어르신 복지생활 실천사업으로, 농업기술센터는 이 마을 노인들에게 콩을 이용한 가공식품분야 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5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되며 소득사업을 펼침으로써 노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건강 및 활력 증진을 도모할 수 있다.
 
또 다른 사업으로는 4월 22일부터 7월 1일까지 매주 월요일 실시되는 건강관리교육으로 ‘실버 라인댄스교실’ 등 농사일에서 오는 피로를 풀면서 체형을 바로잡는 프로그램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이 프로그램 운영으로 노인 간 친밀성 확대와 우울증 감소, 노화방지 활동, 뇌활동 촉진(치매예방),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상규 소장은 “지금 농촌지역 노인들에게는 생산적 여가활동과 그에 맞는 프로그램이 절실하다”며 “노인층 체력에 무리를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소득창출이 가능한 사업을 계속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 청양군청 기획감사실 (041-940-2052)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