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찾아가는 무료 눈 검진’ 실시- 관내 6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 180명 대상… 정밀검사 실시 및 치료 지원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찾아가는 무료 눈 검진’ 실시
- 관내 6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 180명 대상… 정밀검사 실시 및 치료 지원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지난 28일 보건교육실에서 관내 6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 180명에게 무료 눈 검진을 했다.
 
이 행사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실명예방재단이 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노인의 실명예방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이날 안과의사 등 9명의 검진팀은 보건소 건강증진팀과 함께 문진과 함께 시력‧안압검사, 굴절검사, 현미경 검사 등 정밀검사를 했다.
 
검진 결과 가벼운 안질환이 나타난 어르신 122명에게 안약을 무료 지원했고, 시력이 나쁘거나 도수가 맞지 않는 낡은 안경을 쓰는 167명의 어르신에게 돋보기도 무료로 보급했다.
 
보건소는 백내장, 녹내장 등 질환이 발견된 12명의 어르신 중 전문의가 수술이 필요하다고 최종 판정한 어르신에게는 노인실명예방지원사업과 연계해 소득 수준에 따른 수술비가 지원되도록 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지역 어르신의 눈 건강과 실명 예방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질환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체계적인 눈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용인시청 공보관실 홍보협력팀 (031-324-3013)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