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거창군, 건강한 100세 생활을 위한 ‘건강마당 행사’ 개최-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쓸 것
 
거창군, 건강한 100세 생활을 위한 ‘건강마당 행사’ 개최
-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쓸 것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지난 11월 16일, 거창실내체육관과 보조경기장에서 75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 생활실천 분위기 조성과 군민들의 건강수명 향상 및 건강도시 거창을 만들기 위한 “얼쑤! 행복한 움직임, 건강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보건소와 타 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10개 팀의 “건강어울림 발표회”를 가졌다. 실버요가, 폼롤러, 밴드체조, 태극권, 스포츠댄스 등 차별화되고 개성 있는 발표회로 참가자와 관람한 주민들에게 큰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연령층에서 참여한 스포츠파크 둘레길 걷기 행사와 주민들이 직접 건강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보건소 사업별 홍보체험관 10개소를 운영하기도 했다.
 
개회식에 참석한 구인모 군수는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들고 있는 시점에 건강 100세를 위하여 주민들이 직접 갈고닦은 기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인 ‘건강프로그램 발표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행사에 참석한 분들 모두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거창군보건소 관계자는 “내년에도 더욱 알찬 건강마당 행사를 개최하여 주민들에게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  자료제공 : 거창군청 기획감사실 공보담당 (055-940-3043)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