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거창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조호물품 무상지원 및 배송 실시- 거동불능 치매환자의 위생적 건강관리와 경제적 부담 해소에 도움
 
거창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조호물품 무상지원 및 배송 실시
- 거동불능 치매환자의 위생적 건강관리와 경제적 부담 해소에 도움
- 치매환자 보호자의 편의도모를 위해 각 가정으로 배송 실시
 
 
 거창군(군수 구인모) 치매안심센터는 거동불능 치매환자의 위생적 건강관리와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해 올해부터 팬티기저귀, 턱받이, 방수매트 등 8가지 종류의 다양한 조호물품을 지원한다.
 
조호물품 종류는 밴드형·팬티형 기저귀, 물 없이 쓰는 샴푸&바디워시, 지팡이, 식사용 턱받이, 미끄럼방지 양말, 방수매트, 욕창방지방석 총 8종류로서 지원방법, 수량, 횟수는 치매안심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상세한 안내를 받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보호자 의견을 받아들여 팬티형 기저귀 품목을 추가하여 기저귀 종류를 늘리는 한편, 거동불능 환자를 돌보는 보호자의 애환과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각 가정으로 배송도 실시한다.
 
조호물품 지원대상은 진단명, 거주지,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에 해당되는 거동불능 조건이 필요하며 보호자나 가족이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조춘화 치매안심센터장은 “고령 사회에 치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와 가족들에게 조호물품 지원으로 따뜻한 지지와 아낌없는 관심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창군치매안심센터(☏055-940-7914)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거창군청 기획감사실 공보담당 (055-940-3043)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