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지역복지] 파주시, 늦깎이 어르신 초등학력 졸업식 개최82세 어르신(최고령자) 포함, 성인 25명 졸업

파주시, 늦깎이 어르신 초등학력 졸업식 개최

82세 어르신(최고령자) 포함, 성인 25명 졸업

 

  파주시는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에게 초등학력 졸업장을 수여하는 특별한 졸업식을 22일 교육 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김준태 부시장이 참석해 상장과 졸업장을 수여하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최고령자 82세 어르신을 포함한 25명의 졸업생과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해 배움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교육 문화회관은 지난 2014년도 파주교육지원청에서 초등학력 인정 기관으로 등록돼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총 5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행사장 로비에는 늦깎이 어르신들의 따뜻한 이야기가 담긴 졸업 작품 시화전을 전시하여 2월 말까지 시민과 공유한다.

 
파주시 관계자는 “비문해 성인에게 제2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기관 접근이 어려운 대상자를 대상으로 마을로 찾아가는 문해교육을 확대 운영할 것”이라며 “금융, 정보화, 건강, 문화 등 생활 문해교육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육 문화회관과 문산종합사회복지관이 초등학력 인정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1월 한마음 교육관이 중학 과정 인정 기관으로 되어 기초 한글교육부터 초등·중학 학력 인정까지 다양한 문해교육의 꽃을 피울 전망이다.

한편, 파주시에는 20세 이상 성인 인구 중 의무교육에 해당하는 중학 학력 미만 잠재수요자가 약 3만 4천 739명(11.3%)이다.

 

자료제공 : 파주시 교육지원과 평생학습팀(031-940-5921)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