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양평군보건소, 남성어르신 요리교실 ‘요리하는 청춘’ 인기- 2019년 상반기 프로그램 종강식 가져…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으로 지속적인 프로그램 실시 계획
 
양평군보건소, 남성어르신 요리교실 ‘요리하는 청춘’ 인기
- 2019년 상반기 프로그램 종강식 가져…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으로 지속적인 프로그램 실시 계획
 
 
 양평군보건소(소장 원은숙)가 실시한 2019년 상반기 ‘요리하는 청춘’ 프로그램이 참여 어르신 및 가족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되어 종강식을 가졌다.
 
지난 3월 4일 시작한 남성어르신 요리교실 ‘요리하는 청춘’ 프로그램은 관내 어르신 20명이 참여하였으며 건강측정을 시작으로 주 2회 12주간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동연) 조리실에서 저염식 요리실습과 함께 고혈압, 당뇨, 치매, 구강보건 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남성어르신 요리교실 “요리하는 청춘”은 2014년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첫 실시 이후, 현재까지 10회에 걸쳐 198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또한 본 프로그램은 식생활 자립과 영양・건강 교육에 상대적으로 여성 어르신보다 취약한 남성 어르신들이 황혼기에 홀로되는 경우, 식생활 개선 및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어 지역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요리하는 청춘’ 프로그램으로 고령화 사회에 대응해 남성 어르신 스스로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여 삶의 질적 향상에 도움이 되고, 가정에도 건강한 행복이 깃들게 되기를 바라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양평군보건소 건강관리센터(☎ 770-3487)과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775-7741) 으로 연락하면 된다.
 
 
- 자료제공 : 양평군청 소통협력담당관 (031-770-2055)
 
 

silverinews 성혁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