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건강·성
양평군, 어르신들의 안질환 예방을 위한 무료 안 검진 실시- 노인실명예방사업 일환… 지역주민 160명을 대상으로 안 검진 실시 및 맞춤 상담
 
양평군, 어르신들의 안질환 예방을 위한 무료 안 검진 실시
- 노인실명예방사업 일환… 지역주민 160명을 대상으로 안 검진 실시 및 맞춤 상담
 
 
 양평군이 지난 5일, 국수교회에서 지역주민 160명을 대상으로 무료 안 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안 검진은 노인실명예방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양평행복만들기 사회봉사단이 연계해 실시됐으며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질환을 조기 발견·적기 치료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이 가능한 시력을 유지하고 실명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검진은 시력, 안저, 안압, 굴절, 현미경 검사 등이 시행된 후, 의사 처방에 의한 안약을 제공하거나 그 외에 상담 및 돋보기를 배부했다.
 
이번 검진으로 안질환 수술이 필요로 하는 대상자가 19명으로 나타났으며, 적기에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맞춤 상담을 했다.
 
또한 안 검진 후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방법의 교육이 함께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원은숙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의 안질환을 조기 발견하기 위한 무료 안 검진을 확대하여 노인들의 시력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양평군에서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하여 만 60세 이상 어르신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백내장, 망막질환, 녹내장 등 기타 안질환으로 수술을 할 경우 수술비도 지원하는 등 군민들의 안 건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자료제공 : 양평군청 소통협력담당관 (031-770-2055)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