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건강·성
보성군,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사업 큰 호응- 지난 4월 시작해 현재까지 3,110명 접종 완료… 혜택 대상 점차 확대해 나갈 것
보성군,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사업 큰 호응
- 지난 4월 시작해 현재까지 3,110명접종 완료… 혜택 대상 점차 확대해 나갈 것
 
 
 보성군 민선 7기 김철우 군수의 공약 사항이기도 한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사업이 지난 4월 시작해 지금까지 3,110명에게 접종이 완료됐다.
 
접종 대상은 접종일 기준 1년 이상 보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 70세 이상 주민과 만 5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이며, 내년에는 만 60세 이상, 내후년엔 만 50세 이상으로 대상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몸속에 잠복해 있다가 스트레스, 면역저하, 피로 등의 요인으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물집과 함께 극심한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주로 60대 이상에서 많이 발생하며, 후유증으로 통증이 남기도 한다.
 
보성군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인데 어르신들의 호응이 매우 좋았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취약계층 및 어르신들의 의료비 부담을 경감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및 어르신 백내장 수술비 지원, 전립선 질환 검사비 지원 등의 의료 복지 실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자료제공 : 보성군청 기획예산실 공보계 (061-850-5053)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