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광주시립도서관, 보고 싶은 책 이제 서점에서 빌려보세요!- 시민 독서진흥 및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한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 실시
광주시립도서관, 보고 싶은 책 이제 서점에서 빌려보세요!
- 시민 독서진흥 및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한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 실시
- 7개 지역서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도서대출 및 반납 서비스 제공
 
 
 광주광역시립도서관이 이용자가 보고 싶은 책을 서점에서 빌려 볼 수 있는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를 위해 지난 11월 29일(금) ▲동구 광우서적 ▲서구 새날서점, 이호서점, 한림서적 ▲남구 글방문고 ▲북구 열린문고 ▲광산구 숨 등 지역 7개 서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서비스는 이용자가 보고 싶은 책이 있을 경우 서점에 직접 방문 신청하거나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리브로피아’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시립도서관이 승인절차를 거쳐 지역서점에서 바로 대출 및 반납이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로, 반납된 책은 정리 후 도서관 소장자료로 비치된다.
 
단, 출간된 지 5년이 지난 도서, 정가 5만 원이 넘는 도서, 시립도서관(무등․사직․산수)에서 총 10권 이상 소장 중인 도서, 자료 내용 및 형태가 도서관 소장도서로 부적합한 도서(수험서, 스티커북 등)는 신청에서 제외된다.
 
최경화 시립도서관장은 “올해 안에 시스템 설치를 마치고 시험 운영을 거쳐 내년 2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다”며 “앞으로 시립도서관과 지역 서점이 긴밀히 협업해 시민들에게 편리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고, 도서관과 지역서점이 상생하는 서비스 구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광주광역시립도서관 자료팀(062-613-7742)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 자료제공 : 광주광역시 대변인실 (062-613-2142)
 
 

silverinews 성혁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