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일자리정보
전라북도,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청신호’-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일자리 창출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전북지역본부 설치 확정
전라북도,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청신호’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일자리 창출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전북지역본부 설치 확정
 
 
 2020년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지역본부 3개소를 추가 설치하는 가운데 전북지역본부 설치가 확정되어 전북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활성화와 양질의 노인일자리 개발에 청신호가 켜졌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으로 2005년 창립하여 현재 6개의 지역본부를 두고 노인일자리 창출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기관이다.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지역본부 현황(2019년 말) : 6개소
서울・강원지역본부 /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 대구・경북지역본부 / 
경기・인천지역본부 / 호남지역본부 / 중부지역본부
 
특히, 호남지역본부는 광주, 전남, 전북, 제주지역을 함께 묶어 관리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늘어가는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하는데 애로사항이 많았다.
 
2020년 전라북도의 노인일자리 규모를 보면, 총 54,870명의 일자리에 1,930억 원의 사업비로 111개의 수행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많은 일자리와 수행기관이 그동안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위해서는 호남지역본부가 있는 광주와 나주 등까지 찾아가는 번거로움과 비효율성으로 노인일자리사업 추진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던 것이다.
 
전북도는 이와 같은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하여, 김광수 국회의원 등정치권과 손잡고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설득 등 설치를 위해 노력한 것이 결실을 이루게 되었다.
 
구형보 전북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북지역본부 설치는 노인일자리 확대와 양질의 일자리 개발은 물론, 경기, 서울 다음 전국에서 세 번째로 많은 노인일자리를 창출하여 추진하고 있는 전북도에 청신호가 켜졌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든든한 노후를 위해서 어르신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경자년 새해 의지를 밝혔다.
 
 
-  자료제공 : 전라북도청 공보관 (063-280-2192)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