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동해시, ‘팝콘 옥수수 계약 재배’ 사업참여 경로당 모집- 경로당 어르신들, 유휴지를 활용해 팝콘 옥수수 생산해 납품하는 사업
동해시, ‘팝콘 옥수수 계약 재배’ 사업참여 경로당 모집
- 경로당 어르신들, 유휴지를 활용해 팝콘 옥수수 생산해 납품하는 사업
- 어르신들의 경제적 소득창출 및 삶의 활력 제공 기대
 
 동해시가 어르신들의 경제적 소득 창출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삶의 자부심과 활력을 불어넣고자 ‘팝콘 옥수수 계약 재배’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경로당을 모집하고 있다.
 
‘팝콘 옥수수 계약 재배’ 사업은 ‘동해 수평선 찰옥수수 명품화 사업’의 일환으로 각 마을별 경로당에서 유휴지를 활용해 팝콘 옥수수를 재배・생산하여 가공업체에 전량 납품・수매하는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 중 하나다.
 
시는 지난해에도 4개 경로당에서 1.5ha를 계약 재배해, 약 7톤의 팝콘 옥수수를 생산 계약・납품했으며, 21,000천 원의 소득을 창출한 바 있다.
 
올해는 16ha의 면적에 팝콘 옥수수 계약재배를 추진할 계획으로, 생산된 팝콘은 관내 옥수수 전문가공업체인 “수평선F&B”에서 전량 수매(수매단가 3,000원/kg)하게 되며, 재배 옥수수는 수분함량 13%정도면 수매가 가능하다.
 
계약재배를 희망하는 경로당은 오는 3월 31일(화)까지 동해시청 가족과(033-530-2101)로 신청하면 되고, 팝콘 재배에 소요되는 농자재(종자, 생분해성비닐, 유기질비료)는 전량 무상으로 공급된다.
 
동해시 관계자는 “팝콘 계약 재배 사업 1단보 당 약 150만 원의 소득창출이 기대된다.”며, “어르신들에게 소득창출의 일자리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의욕을 북돋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어, 사업을 연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 동해시청 홍보소통담당관 (033-539-8661)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