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건강·성
서울 양천구,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강의 진행- 종이접기, 낱말퀴즈, 손가락 공운동 등 치매 예방과 인지 활동 유튜브 강의
[양천구, 치매안심센터의 유튜브 강의장면]

“오늘은 색종이로 개구리를 접어볼 거예요. 천천히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을 거예요”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치매안심센터 유튜브에 올라온 어르신을 위한 치매예방 종이접기 강의가 한창이다.  작업치료사가 설명하는 대로 단계별로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개구리가 만들어진다. 치료사는 반복해서 외워서 접다보면 치매예방에 더욱 효과가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양천구는 코로나19 유행이 지속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치매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양천구치매안심센터 유튜브 채널에는 어르신의 치매예방과 인지활동에 좋은 종이접기와 가로세로 낱말퀴즈, 손가락 공운동 등 10분 내외의 동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다.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어르신들이 언제든 시청하며 색종이와 공 등을 이용하여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양천구 담당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반년 째 외출도 못하며 무료함을 호소하시는 어르신들이 많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치매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이 중단되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에 다양한 교육방법을 연구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도 센터는 조기검진, 치료비 지원 등 제공서비스를 소개하고 이용방법등을 게시하고, 치매 예방을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여 구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치매안심센터(02-2698-8680)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양천구청 홍보정책과 언론팀 (02-2620-3165)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