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경남 고성군, “허약노인 탈출을 위한 근육빵빵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방문간호사가 개별 방문해 건강관리 및 1:1 맞춤형 운동처방
[▲ 운동처방사가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를 대상으로1:1 맞춤형 운동 처방을 하고 있다]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25일부터 “허약노인 탈출을 위한 근육빵빵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12주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야외활동은 물론 운동의 기회조차 마련되지 못하고 있는 허약 노인을 위해 마련됐다.
 
대상자는 만성질환 및 거동불편 등 장애로 인해 신체활동이 어려운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인 65세 이상의 노인 56명이다.
 
방문간호사가 대상자를 개별 방문해 고단백질 음료제공, BMI(체질량지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실시하고 운동처방사가 1:1 맞춤형 운동 처방을 한다.
 
이후 비대면 관리와 주 1회 방문을 병행해 근육량을 늘리고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이런 시기에 운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어 많은 도움이 된다”며 큰 호응을 표했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추어 대면 및 비대면으로 신체활동을 늘릴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