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진주시립도서관, 이야기 할머니 프로그램 운영 큰 호응월 10회, 유아대상 동화 구연ㆍ 책 읽어주기 등 다양한 활동 전개

진주시립도서관, 이야기 할머니 프로그램 운영 큰 호응

- 월 10회, 유아대상 동화 구연ㆍ 책 읽어주기 등 다양한 활동 전개

진주시는 도서관을 이용하는 유아들을 대상으로 동화 구연 및 동화책을 읽어주는 이야기 할머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야기 할머니 프로그램은 대한노인회에서 실시하는 ‘2017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핵가족화로 할아버지, 할머니의 정서를 잘 모르고 자라는 유아를 대상으로 인성 및 정서적 지원을 돕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진주시어린이전문도서관에서는 지난 3월부터 이야기 할머니 프로그램을 월 10회 정도 운영하고 있으며 유아들을 대상으로 동화 구연, 책 읽어주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을 만나니 긴장되긴 했지만 책을 읽어주고 함께 놀이도 하며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이런 기회가 더 있으면 계속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르신들에게는 사업 참여를 통해 자기 발전과 삶의 활력을 제공하고, 아이들은 책 읽는 즐거움을 알며 미래의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문 의 처 : 진주시립도서관 연암도서관팀장 (055-749-6907)
- 자료제공 : 진주시청 공보관 공보팀 (055-749-5031)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