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전남 화순 청소년, 어르신에게 화사한 스칸디아모스 액자 선물- 화순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나눔 활동...청소년 44명 참여
화순군(군수 구충곤) 청소년들이 어르신들에게 화사한 스칸디아모스 액자를 전달했다.

화순군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 비대면 자원봉사 ‘안녕 화순!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봉사 활동을 펼쳤다. 청소년 44명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비대면 액자 만들기에 참여했다.

청소년들은 액자 DIY 꾸러미를 받아 각자 집에서 액자를 제작해 제출했다.

청소년들이 제작한 액자는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액자 배부 자원봉사자 8명이 홀로 사는 어르신 90여 가구에 전달했다.

스칸디아모스는 북유럽에서 자생하는 이끼로 공기 정화와 습도 조절 기능을 하는 유용한 식물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 활동이 위축된 어르신의 코로나 우울을 최소화하고 정서적 안정을 되찾도록 돕기 위해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를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다양한 빛깔의 스칸디아모스 이끼를 조합해 나무 모양으로 액자를 만들었더니 너무 예뻤다”며 “내가 만든 액자가 다른 분들에게 전달된다고 생각하니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액자를 선물 받은 한 어르신은 “학생들이 직접 만든 액자를 보니 학생들의 마음이 예쁘고, 액자가 방 안 분위기를 밝혀 주는 것 같다”고 만족스러워했다.

화순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학생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비대면 봉사활동을 통한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