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김제시 성덕면 희망드림 복지기동대, 방충망 교체로 행복한 재능기부취약계층 및 독거노인 어르신들 ㆍㆍㆍ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지낼 수 있게

김제시 성덕면 희망드림 복지기동대, 방충망 교체로 행복한 재능기부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 어르신들 ㆍㆍㆍ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지낼 수 있게

 김제시 성덕면(면장 신형순)은 지난 7월 27일, 성덕면 희망드림 복지기동대(대장 최경국) 12명과 함께 관내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지낼 수 있도록 방충망, 모기장 설치 및 해충방지 소독작업을 진행했다.

성덕면 희망드림 복지기동대는 2016년 7월에 처음 발대식을 가진 후 봄,가을 농번기를 제외한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자원봉사는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려도 경제적 부담으로 냉방시설을 제대로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하여 방충망 및 모기장 설치, 해충방지 소독작업을 진행하게 됐다.

총14가정에 8시간에 걸쳐 복지기동대의 재능기부가 진행됐으며, 이로 인해 혜택을 받은 각 가정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올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됐다.

이번 교체 작업을 지켜보던 김○○ 어르신은 “설치한 지 10여년이 지나  구멍이 뚫리고 헤어져서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방충망 교체로 올 여름은 모기 등과 같은 해충 걱정 없이 창문을 활짝 열어 놓을 수 있게 됐다”며 환한 웃음을 보이며 고마움을 표했다.

앞으로도 성덕면은 희망복지기동대와 협력하여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 지원하여 복지자원 및 서비스 연계 등 맞춤형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문 의 처 : 김제시 성덕면 주민복지지원담당 (063-540-4766)
자료제공 : 김제시청 문화홍보축제실 (063-540-3321)

silverinews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