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대구, 남구시니어행복센터 개소식 개최- 시니어카페, 꽃집, 및 인문학 강좌, 실버 프로그램 운영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23일 대명10동에 남구시니어행복센터를 조성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대명10동에 위치한 달성교육지원청 부지를 매입하여 대규모 공사를 마치고 지난 23일 남구시니어행복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올 6월에 준공한 이곳은 대지2,446㎡, 연면적1,433㎡ 규모로 총사업비 70억을 들여 조성하였으며, 메타버스를 가미한 IT 체험공간인 리얼큐브와 키오스크 체험장을 설치하여 디지털 소외계층인 어르신들에게 무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센터 내에 시니어카페, 꽃집, 참깨 공방을 설치하여 시니어일자리 창출은 물론 주민과 어르신들에게 소통의 공간과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인문학 강좌, 노인대학, 실버 프로그램, 스마트폰 교육 등 각종 여가 프로그램과 일자리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남구시니어클럽과 대한노인회 남구지회가 남구시니어행복센터로 이전하여 앞으로 경로당과 일자리 어르신의 원활한 소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남구는 노령인구가 24% 이상으로 초고령사회에 들어섰지만, 그동안 노인일자리 등 어르신들을 위한 전문 교육공간이 부족하여 애를 태웠는데 이렇게 쾌적하고 넓은 장소를 조성하니 뿌듯하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배우고 일하는 인생 2막의 시작을 이곳 남구시니어행복센터에서 맘껏 펼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