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용산구,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과정 운영-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놀이 활용법 등 자격취득 과정
- 11일까지 수강생 20명 모집
* 수강료 2만원(교재비ㆍ재료비 별도), 용산구 교육종합포털로 신청
- 10월19일~11월9일 주2회(매주 수ㆍ금) 수업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평생학습 프로그램 일환으로 ‘실버인지 놀이지도사 자격과정’을 개설하고, 11일까지 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
 
노인인구가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치매환자도 급증하는 추세다. 이에 치매질환 예방교육 관리를 위한 전문자격과정을 개설해 구민들의 취ㆍ창업 발판을 마련하고, 어르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기간은 19일부터 11월9일까지 주 2회(매주 수ㆍ금 14:00~17:00) 씩 7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장소는 한남동공영주차장 복합문화센터 2층에 위치한 용산구평생학습관이다. 
 
교육은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놀이 활용법 등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운영된다. 총 7회 과정 중 6회 이상 출석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희망자에 한해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주요 커리큘럼은 △치매의 원인과 종류 △치매증상과 진단, 예방습관 △실버인지 워크북 △노년기와 노인교육 △치매예방교육 △실버회상 활동 △신문활용 인지 △감성카드 활용법 △실버 그림책놀이 △인지 미술활동 △실버 원예치료 △음악 활동 △운동요법 △실버 레크리에이션 △노인 보드게임 운영실습 △실버 요리테라피 등이다.
 
용산구교육종합포털(yedu.yongsan.go.kr)을 통해 수강신청하면 되고, 수강료는 2만 원이다. 교재비(5만 원)와 재료비(1만 원)는 별도. 용산구 평생학습 프로그램 참여 경험이 없는 신규 수강생을 우선 선발한다.
 
구는 양성된 강사를 지역기관과 연계해 평생학습 생태계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평생학습 프로그램들이 단순히 교육에 그치지 않고, 일자리 창출이나 자원봉사 등 지역사회로 환원되는 선순환 구조로 운영되도록 보다 세심하게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밖에도 용산구교육종합포털을 통해 코딩창의지도사 자격증 과정(~10.11.), 서로서로학교 4기(~10.7.)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
 
코딩창의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19일부터 11월24일까지 총12회(매주 수ㆍ목)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수강인원은 15명이며, 수강료는 2만 원이다.
 
서로서로학교 4기는 10월11일부터 11월 29일까지 운영되며, 강좌별 10명을 모집한다. 주요 강좌로는 플라워스토리, 선물포장, 동영상 만들기, 클래식 기타, 천염염색, 차(茶), 에니어그램 등이 있다. 수강료는 무료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