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시흥시, '문화공감학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성인과 만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4개 프로그램 구성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일상에서 누리는 문화예술교육으로 시민들이 소통하고, 예술로 공감할 수 있도록 ‘2023 문화공감학교 상반기 문화예술교육’ 참여자를 2월 15일부터 3월 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23 문화공감학교 상반기 문화예술교육은 성인과 만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참가비는 무료(재료비 별도)로 3월부터 4월까지 목감아트하우스27에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성인 대상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은 ▲나의 인생 페이지를 문학적으로 표현하고, 나의 삶과 기억을 미술과 공예로 기록하는 ‘나의 인생 페이지, 자기주간’ ▲꽃과 식물을 소재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모습을 관찰하면서 우리 삶에서의 가치를 찾아가는 ‘꽃은 꽃이 아니다’, ▲예술과 공공성을 이해하며 조형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조용한 ART 3cm’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또한, 만 60세 이상 노인 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 ▲ ‘어르신 저희랑 놀아요! 老닥노닥 놀이터’는 어르신과 가야금 및 민요를 함께 부르며 전통예술 국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구성했다.

시 관계자는 “일상 속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시흥시민의 보편적 문화향유권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문화예술로 더욱 행복한 도시로 거듭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시흥문화예술 블로그(https://blog.naver.com/csiheung)에서 확인하거나 시흥시청 문화예술과 문화공감팀(031-310-6737)으로 문의하면 된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