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고흥군, 어르신 원예체험활동 통한 농심의 추억 회상- 보고 향기 맡는 즐거움과 정서적⋅심리적 안정 효과에도 큰 도움 기대
고흥군, 어르신 원예체험활동 통한 농심의 추억 회상
보고 향기 맡는 즐거움과 정서적⋅심리적 안정 효과에도 큰 도움 기대
 
  고흥군은 지난달 17일부터 24일까지 관내 11개소 노인복지시설 및 요양시설 111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아열대농업관에서 원예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어르신 원예체험활동은 시설 내에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모처럼 밖으로 나와 농심에 대한 추억을 회상하며 정서적⋅심리적 안정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자 실시했다.
 
체험활동은 스투키, 만데빌라 등 공기정화식물 화분 꾸미기를 비롯해서 64종의 식물이 식재돼 있는 아열대농업관을 견학하는 등 다양한 과정으로 진행됐다.
 
체험활동을 다녀간 한 인솔자는 “어르신들이 시설을 벗어나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건강 증진에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내년에도 참여를 희망했다.
 
고흥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식물들을 눈으로 보고 향기를 맡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정서적⋅심리적 안정 효과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관내 노인 복지⋅요양시설에 계시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불어 넣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치유농업관이 완공되면 내년부터 원예치유 프로그램도 개발하여 많은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문 의 처 : 고흥군청 농업기술센터 작목연구담당 (061-830-6805)
  - 자료제공 : 고흥군청 기획실 홍보담당 (061-830-5221)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