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일자리
고흥군, 이야기보따리 할머니가 찾아갑니다-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제공 및 단절되기 쉬운 조손세대를 연결해주는 기회
 
고흥군, 이야기보따리 할머니가 찾아갑니다
-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제공 및 단절되기 쉬운 조손세대를 연결해주는 기회
 
 
 고흥군이 ‘이야기보따리 할머니, 책 읽어주세요’ 사업을 운영한다.
 
‘이야기보따리 할머니’는 도서관,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어린이집 등 관내 아동 교육기관을 방문해 지역 아동들에게 아동 창의성 표현활동 ‘손유희’ 프로그램 진행과 그림책 세상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구연동화를 시연하는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는 단절되기 쉬운 조손세대를 친근하게 연결해 줄 뿐 아니라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는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현재 고흥군립중앙도서관에서는 1층 어린이책나라 이용자(5세 이상 ~ 초등 저학년)를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14:00 ~ 16:00에 ‘책 읽어주세요’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는 당일 선착순 20명으로, 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고흥군은 이야기보따리 할머니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만 56세 이상 75세 미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월 10일부터 24일까지 신청자 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자 접수가 완료되면 1월 28일부터 7주간(주1회) 군립중앙도서관에서 ‘책놀이 지도사’ 양성교육 과정을 거쳐 자격증 취득 후 오는 3월부터 ‘이야기보따리 할머니’로 활동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서를 매개체로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공공도서관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기회를 얻는 곳’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고흥군청 기획실 (061-830-5452)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