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노인복지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 다양한 서비스로 주민 불편사항 해결- 마을 곳곳을 돌며 가전제품 수리, 가스점검 등 24개 분야 봉사활동 펼쳐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 다양한 서비스로 주민 불편사항 해결
- 마을 곳곳을 돌며 가전제품 수리, 가스점검 등 24개 분야 봉사활동 펼쳐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이 마을 곳곳을 돌며 지역 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이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시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어깨동무봉사단’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6개 읍면, 22개 마을을 방문해 2,978건의 주민 불편사항을 해결했다.
 
6월 11일에는 고흥읍 호서마을 회관을 찾아 비아, 호서, 호동, 간천 등 4개 마을주민 400여 명을 대상으로 가전제품 수리, 가스점검, 농기계 수리 등 일상생활과 가장 밀접한 생활민원 24개 분야 서비스를 실시했다.
 
특히 금회부터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즐거움, 행복, 건강’을 주제로 웃음치료 강의와 위생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소독방역 등 2개 분야를 신규로 발굴, 운영함으로써 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머리 염색을 한 마을 어르신은 “마을로 들어오는 버스가 자주 없어 읍내에 못 나가고 차일피일 미루었는데 오늘 봉사단이 오셔서 머리도 예쁘게 잘라 주고 염색도 해주니 너무 좋다”며 고마워했다.
 
당일 호서마을을 방문한 송귀근 군수는 “어깨동무봉사단은 군민 화합과 현장 소통의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면서 “일상생활에서 불편사항이나 변화가 필요한 분야는 언제든지 편안하게 말씀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깨동무 봉사단’은 오는 7월 2일, 봉래면 축정1구 마을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 자료제공 : 고흥군청 기획실 (061-830-5452)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