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일자리
고흥군, 노인심리상담사 · 손발운동관리지도사 자격증 취득 교육 실시- 노인복지증진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청년 취업으로 1석2조 효과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고흥어울림센터에서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이번 교육은「우리동네 청년브릿지 프로젝트 공모사업」의 일환이며 노인복지 증진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것으로, 노인심리상담사와 손발운동관리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기간은 다음과 같다.
노인심리상담사는 3월 9일부터 3월 23일까지, 손발운동관리지도사는 3월 28일부터 4월 8일까지이며 매주 2회(화, 목)씩, 총 10회에 걸쳐 실시된다.

개강식에 참석한 송귀근 군수는 “우리 군에서는 청년 창업과 취업 지원을 위해 많은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취ㆍ창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 교육 과정을 비롯해 다양한 일자리 지원 시책 등을 추진해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수강생은 “이번 교육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앞으로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흥군에서는 청년 취ㆍ창업 지원을 위해 ▲청년 도전 프로젝트 지원 사업, ▲가업승계 청년 지원 사업, ▲청년 CEO 마케팅 활성화 지원 사업, ▲청년 취ㆍ창업 및 채용 기업 지원 사업 등 여러 가지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일자리 확대를 위해 ‘노인일자리 사업’, ‘공공 근로사업’, ‘여성 취ㆍ창업 교육’, ‘장애인 일자리 지원’ 등 다수 군민들이 일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silverinews 성혁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