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일산서구보건소,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주의하세요”- 김장철 개인 위생·식품 위생 관리 주의 당부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김장철을 맞아 겨울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식중독) 예방을 위한 주의를 당부했다.

노로바이러스는 급성위장관염을 유발하는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로 영하 20℃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도 장기간 생존하여 겨울과 봄(11~4월)에 많이 발생한다. 
 
오염된 생굴, 조개 등 어패류를 섭취하거나 감염된 환자 분변 또는 구토물이 묻은 손이나 물건에 접촉했을 때 감염될 수 있다.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평균 1~2일 뒤에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어린이나 노약자 등 면역 취약계층은 심한 탈수 증상이 일어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물 충분히 익혀 먹기 ▲칼, 도마 구분해서 사용하기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 씻기 ▲물 끓여 먹기 ▲문고리, 장난감 등 공용 시설 및 물건 소독하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로바이러스는 전염력이 강하기 때문에 어린이집이나 학교, 군부대 등 집단 시설에서는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