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해남군, '고독사 예방 플러그' 설치 지원- 올해 30가구 대상, 전력사용량 분석 위험군 즉시 관리
해남군이 독거가구의 안전 돌봄을 위한 ‘스마트 돌봄 플러그사업’을 실시한다.
 
스마트 돌봄 플러그사업은 고독사 위험이 있는 가정에 텔레비전 등 가전제품과 연결되는 플러그를 설치하여 전력 사용량이 현저히 떨어지거나 일정 시간 동안 사용 실적이 없는 가구를 위험상황 가구로 판단하고, 신속하게 현장 방문하여 고독사를 사전에 예방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연령에 관계 없이 고독사 위험군 판단기준에 따라 일반, 위험, 고위험군으로 분류하고, 24시간 관찰해 즉시 조치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올해 설치 대상은 고독사 위험 가구로 조사된 30가구이며, 군은 사업 효과성 판단 후 대상자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상황과 가족관계 단절 등으로 고립되거나 도움이 필요한 가구가 적기에 적정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시책을 강구 할 것이며, 스마트 돌봄 플러그사업을 통해 돌봄 정책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남군은 지난해부터 추진한 사랑의 1분 통화 시책과 더불어 스마트 돌봄 플러그 사업을 통해 더욱 촘촘한 돌봄 안전망을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