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인천 서구, 화재 취약계층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사업’ 추진- ‘안전한 마을 만들기’사업 일환 … 전기안전점검 및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
인천 서구, 화재 취약계층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사업’ 추진
- ‘안전한 마을 만들기’사업 일환 … 전기안전점검 및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화재 취약계층의 생활안전을 위한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사업을 추진한다.
 
인천 서구는 2015년부터 주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서부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서부지사와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및 전기안전진단 등 주민안전공동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에도 ‘안전한 마을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단독주택 등 일반주택에 거주하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전기안전점검(100세대), 주택용 소방시설인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538세대 699대)를 지원할 예정으로 이를 위해 오는 3월부터 개별가구를 방문하여 점검하고 설치할 예정이다.
 
특히 단독경보형감지기는 화재발생시 경보음과 함께 화재발생이라는 음성멘트가 나와 효율적인 초동대응을 통해 인명피해를 방지와 대형화재 예방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서구는 주민들의 안전을 무엇보다 중요시하며 불편함이 없는 생활을 위해 동작감지형CCTV설치, 보안등 정비공사, 우범지역 채색사업 등 범죄취약지역에 안전인프라 개선사업을 진행해 왔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화재와 안전에 취약한 계층을 위한 안전공동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범죄예방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참여형 안전한마을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 의 처 : 인천서구청 안전총괄실 안전한마을팀 (032-560-2882)
  - 자료제공 : 인천서구청 홍보미디어과 홍보팀 (032-560-4140)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