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일자리
인천 서구, 실버카페 “다정(茶情)” 개소 및 무료 시음행사 가져-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 창출과 지역주민들의 소통공간 역할 기대
 
인천 서구, 실버카페 “다정(茶情)” 개소 및 무료 시음행사 가져
-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 창출과 지역주민들의 소통공간 역할 기대
 
 
 인천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가 실버카페 “다정(茶情)”을 개소하고 무료 시음행사를 실시했다.
 
검단노인복지관 1층에 위치한 카페는 노인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정(茶情)”이라는 이름처럼 “차와 도자기, 정이 있는 공간”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지역 내 대표유물인 녹청자를 전시해 지역주민들이 부담 없이 찾아와 다양한 음료를 즐기는 동시에, 녹청자를 감상할 수 있는 카페이자 박물관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 근무하며 원두커피를 기본으로 쌍화차, 수제자몽차 등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할 만한 메뉴를 준비하고 시음행사 등을 통해 메뉴를 점차 변화시킬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실버카페는 일반 단순한 작업을 추구하던 노인일자리 이미지를 탈피하고 전문직으로써 사업 참여 욕구가 많은 일자리 사업”이라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반영을 위해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만들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 인천서구청 홍보미디어과 홍보팀 (032-560-4140)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