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전남 곡성군 고달면,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노인일자리 참여자 대상 감염예방 준수사항 및 개인위생수칙 등 당부
 
전남 곡성군 고달면,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 노인일자리 참여자 대상 감염예방 준수사항 및 개인위생수칙 등 당부
 
 
 전남 곡성군 고달면(면장 이가순)은 지난 23일 고달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55여명을 대상으로 진드기매개 감염에 대한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진드기로 인해 감염되는 주요 질병으로는 작은소피참진드기가 매개체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과 털진드기 유충이 매개체인 쯔쯔가무시증이 대표적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노인의 경우 사망의 위험까지 있어 특히 주의를 요한다.
 
‘SFTS’의 경우 고열을 동반하며 혈소판 및 백혈구 감소, 다발성장기부진, 신경학적 증상, 혼수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쯔쯔가무시증’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진드기 감염병으로 감기와 증세가 비슷해 가볍게 생각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폐렴, 수막염 등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날 교육은 질병의 주요증상 및 예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직접 시연을
통해 참여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진행됐다. 이가순 면장은 “작업 전 긴 옷에 토시를 사용할 것, 기피제를 옷 위에 뿌릴 것, 풀숲에서 용변보지 않을 것, 풀숲에 옷을 벗어 놓지 않고, 휴식 시 돗자리 사용할 것” 등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여러 가지 준수사항을 당부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예방이므로 야외활동 후 진드기에 물린 자국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병·의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
 
 
-  자료제공 : 곡성군청 기획실 홍보팀 (061-360-8227)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