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함안군 대산면, 경로당 어르신 대상 화재예방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경로당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 향상 위한 시간 가져
 
함안군 대산면, 경로당 어르신 대상 화재예방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경로당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 향상 위한 시간 가져
 
 
 함안군 대산면이 지난 8일 대산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경로당 회장 및 총무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경로당 화재예방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주요 생활터전인 만큼 안전한 경로당 분위기를 조성하고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화재 및 심정지 환자 발생시 응급대처 능력향상을 위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함안소방서 남동풍 소방위의 교육으로 화재예방 및 소화기 사용방법,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법,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생활수칙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어르신들 또한 적극적인 자세로 교육에 임했다.
 
남 소방위는 “심정지가 발생할 경우 4분 이내 심폐소생술이 이뤄지면 생존율이 크게 높아진다”며 “심폐소생술은 멈춘 심장을 강제로 움직여 뇌에 최소한의 산소를 공급하는 동작으로 가슴두께의 3분의 1 이상을 눌러야 제대로 된 가슴압박이 되기 때문에 정확하고 반복된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위급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올바르게 응급처치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함안군청 문화체육관광과 공보담당 (055-580-2311)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