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동해시, 홀몸 어르신 사회안전망 구축 위한 현황조사 실시- 관내 만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 5,136명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 면접조사 진행
 
동해시, 홀몸 어르신 사회안전망 구축 위한 현황조사 실시
- 관내 만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 5,136명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 면접조사 진행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관내 만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 5,136명을 대상으로 현황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홀몸 어르신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보호대책의 효율성 도모를 위한 것으로, 오는 3월 15일까지 동해시 노인종합복지관 U-Care센터 홀몸 어르신 생활관리사 40명이 직접 어르신 가구를 방문하여 면접조사로 진행된다.
 
조사내용은 생활실태, 건강상태, 복지욕구 등의 현황으로 이뤄지며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자격 심사 및 결정을 통해 노인돌봄 기본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서비스 대상자의 욕구와 상태에 따라 홀몸 어르신 사랑잇기, 노노케어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 연계 지원을 통해 대상자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정순기 가족과장은 “취약계층인 홀몸 어르신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의 일환으로 현황조사를 실시하는 만큼 어르신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며, “요양보호 대상자 추가 발굴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실질적인 독거노인 보호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해시는 현재 홀몸 어르신 900여명에 대해 가정방문 및 유선연락을 통한 안부 확인, 생활교육, 서비스 연계 등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자료제공 : 동해시청 소통담당관 (033-539-8575)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