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건강·성
강화군, 겨울철 어르신 대상 건강 집중관리 프로그램 실시- 농한기를 맞아 1월부터 3월까지 경로당 등에서 기초건강검사 및 의료상담 등 진행 예정
강화군, 겨울철 어르신 대상 건강 집중관리 프로그램 실시
- 농한기를 맞아 1월부터 3월까지 경로당 등에서 기초건강검사 및 의료상담 등 진행 예정
 
[▲경로당에서 실시되고 있는 건강밥상 영양체험 교실]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농한기를 맞아 1월 6일부터 3월까지 어르신들의 주 생활터인 경로당에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겨울철에는 혈액 내 콜레스테롤 농도가 증가하고, 체내 염증수치가 상승하는데 이는 심뇌혈관 질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더구나 겨울철에는 호흡기계 감염성 질환이 증가하며, 이로 인한 전신작용은 심혈관질환 및 뇌졸중 위험을 높이게 되어 특히 노인들은 겨울철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
 
이에 군은 어르신들의 외부활동이 비교적 적은 겨울철 건강을 집중관리 하기로 하고 관내 전체 경로당(235개소)에 대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관할구역 내 경로당별 연 3회 이상 방문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건강검사를 비롯한 구강, 우울검사 등을 실시한다. 또한, 지난해 경로당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은 ‘건강밥상 영양체험 교실’ 36개소와 ‘기공체조교실’ 40개소를 신규 선정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또한 경로당 외에도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노인복지관, 국민체육센터 등 다중이용시설에 이동건강부스를 운영해 기초건강검사 및 질환에 관한 의료상담 및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경로당, 노인복지관 등으로 찾아가는 ‘생활터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강화군청 홍보미디어팀 (032-930-3222)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