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성남시 구미도서관, 신중년을 위한 ‘도서관 지혜학교’ 운영- 한국사・세계사 인문학 강좌 진행... 40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성남시 구미도서관은 오는 9월 9일부터 12월 3일까지 은퇴를 앞둔 신중년을 위한 ‘도서관 지혜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마련된 본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프로그램은 한국사와 세계사를 다루는 2가지의 인문학 강좌로 구성되며 각각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에 구미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한국사는 ‘문화재로 보는 우리 역사’를 주제로 정성권 단국대 사학과 교수가 토론식 수업을 진행한다. 유적과 유물을 통해 본 권력과 국가의 탄생, 삼국시대 불교문화와 탑파, 문화재로 살펴본 새로운 통일왕조 고려의 등장, 숭유억불의 나라 조선에 세워진 석조불상 등 문화재가 조성되던 당시의 시대상과 역사적 배경을 알 수 있다.
 
세계사는 ‘제국의 역사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최소영 서울대 동양사학과 교수가 강의한다. 칭기스 칸, 쿠빌라이 카안, 소르칵타니 베키, 조맹부, 라시드 앗딘, 충선왕, 쿠툴룬, 엘 테무르, 토곤 테무르 등 13~14세기 몽골 제국의 역사를 10명의 일생을 통해 살펴본다.
 
신청대상자는 4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강좌별 16명씩(중복신청 불가) 모집한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오는 8월 26일부터 9월 1일까지 구미도서관 홈페이지(문화마당→수강신청)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성남시청 공보관 공보팀 (031-729-2085)
 
 

silverinews 성혁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