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액티브 시니어
국민연금공단, 인문독서 아카데미를 통해 책과 열애중- 깊어가는 가을. 책을 통하여 철학하는 자기인생의 원더우먼들을 만난다
국민연금공단 사내벤처 디지털리터러시연구소(대표 권우실)는 9월 25일부터 10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5회에 걸쳐 2021년 인문독서아카데미 ‘디지털시대, 철학하는 자기 인생의 원더우먼’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문독서아카데미는 국민연금공단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협력 사업으로 문화, 역사, 철학, 자연과학 등 책을 기반으로 하는 통섭형 강연이다.
 
이번 강연은 <쓰기의 말들>, <싸울때마다 투명해진다>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은유작가와 SBS 라디오 <마음은 언제나 청춘>을 28년동안 진행한 유영미 아나운서, 작가와 강사로서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안경숙 작가, 마지막으로 기획자이면서 마스터 강사로 활동한 디지털리터러시연구소 권우실 대표 등 다양한 이력의 원더우먼들이 포진되어 있다.
 
이번 아카데미를 기획한 권우실 대표는 “직원들이 워낙 바쁘다는 것을 잘 알기에 사내게시판에 조심스럽게 안내 공지를 올렸습니다. 하지만 뜨거운 반응에 깜짝 놀랐습니다. 책 읽는 문화에 대한 갈증이 느껴졌고 이번 기회를 통해 직장뿐 아니라 지역사회에도 이러한 문화가 확산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길어지는 코로나19상황에서 공단과 함께 책문화캠페인(*Let’s 1111)을 주도하고 있는 디지털원더우먼들이 일상을 회복하고 자기 인생의 철학을 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Let’s 1111 : 1주일에 1권 읽고 1년에 1권 쓰자는 사내벤처팀의 대국민 문화 캠페인. 매년 11월 11일에 책 출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갖는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독서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국민연금공단 디지털리터러시연구소(02-3416-6161)로 문의하면 된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