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일자리
강릉시, '어르신일자리 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7월 11일부터 7월 15일까지 강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신청 접수
강릉시와 강릉종합사회복지관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사회서비스형「우리동네 1촌 돌봄단」을 함께할 참여자를 오는 15일(금)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42명으로, 근무시간은 월 60시간 이상(주 15시간)이고, 신청자격은 강릉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으로, 선발 후 21개 읍면동 주민센터에 배치되어 관내 취약계층 방문 모니터링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의 사회복지업무를 보조한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급여), 타 기관 일자리사업 참여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일자리 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하고 있는 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인력파견형 제외),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1~5등급)는 신청할 수 없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등본상 동거인의 경제적 능력이 없음을 증빙하는 서류,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2차완료자에 한함, 가점부여),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또는 운전면허 자격증(가점부여)을 지참하여 강릉종합사회복지관(653-8985)에 신청하면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경제생활에 보탬이 되고 보람을 가질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