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양평군 지평면 행복돌봄추진단, 독거어르신 도배장판 교체 실시추진단원과 지평면적십자회 무궁화봉사단의 ‘사랑이 넘치는 이웃돕기’
양평군 지평면 행복돌봄추진단, 독거어르신 도배장판 교체 실시
추진단원과 지평면적십자회 무궁화봉사단의 ‘사랑이 넘치는 이웃돕기’

 
  양평군 지평면 행복돌봄추진단(단장 함금옥)은 지난 12일 독거어르신 댁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주변을 훈훈하게 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평면적십자회 무궁화봉사단의 협조로 도배장판 및 전등 교체를 진행했다.

추진단원 및 적십자봉사회원들은 낡은 구옥에 사는 90세가 넘은 고령의 독거어르신 댁의 오래된 벽지와 장판을 뜯어내고 새로운 것으로 설치했다.

전등은 LED등으로 교체 설치하여 집안 곳곳이 보이게끔 밝은 환경을 만들고자 했고 더불어 전기료는 절감되도록 했다. 
 
또한 여기저기 케케묵은 먼지를 털어내어 집을 말끔하게 청소하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도움을 받은 어르신은 “나이가 들고 기력이 쇠하면서 도배를 하고 싶어도 엄두를 못 냈는데 이렇게 도와주어 너무 고맙다.”며 추진단원의 손을 꼭 잡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권동숙 지평면장은 “이번 행복돌봄추진단의 도배장판교체 봉사로 어르신이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바쁘신 중에도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추진단원 및 적십자봉사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지평면은 양평읍, 용문면 맞춤형복지팀에 이어 지난 7월 14일에 맞춤형복지팀이 신설되어 찾아가는 복지센터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지원하기 위해 행복돌봄추진단과 함께 노력하고, 지평면 실정에 맞는 사업을 만들어 지원하기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문 의 처 : 양평군 지평면사무소 주민복지팀 (031-770-3285)
   - 자료제공 : 양평군청 홍보감사담당관 (031-770-2270)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