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평창군,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실시- 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신분증 지참해 보건소 또는 의료기관 방문
평창군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폐렴은 국내 사망원인 중 3위이며,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에서는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뇌수막염, 심내막 등)은 치명적이다. 폐렴구균 감염으로 균혈증, 뇌수막염으로 진행되면 치명률은 60~80%까지 증가되어 주의가 필요하다.
 
폐렴구균 예방접종(23가 다당질백신)은 만 65세 이상 연령에서 평생 한 번 접종으로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 뇌수막염 같은 심각한 감염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예방접종 대상자는 만 65세(1958.12.31. 이전 출생자) 이상 폐렴구균 23가 다당 백신(PPSV23) 접종을 한 번도 하지 않은 어르신이며,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보건기관 또는 관내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평창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폐렴은 호흡기 질환 사망률 1위를 차지하는 만큼 예방접종은 필수"라며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올해뿐 아니라 내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무료접종이 가능하므로, 아직까지 접종받지 않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편한 시간에 가까운 보건기관이나 위료기관을 방문해 예방접종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