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평창군, 어르신 비대면 '신체활동 늘리기 프로젝트' 추진- 평창군보건의료원과 함께 ‘온라인 9988 실버 운동교실’ 참여해요
평창군 보건의료원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 유지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운동영상을 제작하여 어르신들께 비대면으로 보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세로 야외활동이 제한되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 신체활동 또한 부족해진 어르신들의 근력 손실과 체중 증가를 예방하기 위해 실내에서도 꾸준한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되어 평창군보건의료원 전문 운동처방사와 직원들은 비대면 운동영상을 직접 개발해 제작하게 됐다.
 
‘온라인 9988 실버 운동교실’ 영상은 평창군 유튜브 채널, 평창군보건의료원 홈페이지, 8개 읍・면 모바일 커뮤니티 밴드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휴대 기기를 이용해 집안 뿐 아니라 원하는 장소에서 손쉽게 시청하면서 따라 할 수 있어 주민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장재석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비대면 신체활동 늘리기에 평창군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러든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 운동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