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평창군, 14일부터 182개소 경로당 전면 개방- 경로당 프로그램도 운영 재개, 음식물 섭취는 제한
 
평창군은 코로나 19로 지난해 12월부터 운영을 중단한 경로당 182개소에 대하여 오는 14일부터 전면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더불어 개방 일정에 맞춰서 그 동안 중단 되었던 경로당 내 프로그램 운영도 재개할 계획이다.
 
이번 결정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우울감, 고립감 등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만큼 코로나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 경로당 출입이 가능하다.
 
경로당을 방문하는 어르신들은 시설별로 지정된 감염관리책임자의 책임 하에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고 발열체크, 방문기록 작성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야 하며, 2차 접종 완료 후 14일이 경과하지 않은 어르신들은 경로당 내 노래와 춤, 목관악기 등 접촉성 프로그램 참여나 음식물 섭취는 금지된다.
 
또한, 평창군은 응급상황에 대비해 군청, 보건의료원 등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마을방역관 및 사회단체 등을 통해 경로당별 방역을 실시하는 등 경로당 개방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이 완료되면 예전처럼 자유롭게 경로당 이용이 가능할 것”이라며, “방역소독 및 방역수칙준수 독려로 어르신들께서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