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부산금정구 남산동, 고독사 없는 다함께 행복한 동네 만들기 캠페인 펼쳐- “혼자 사는 이웃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부산금정구 남산동, 고독사 없는 다함께 행복한 동네 만들기 캠페인 펼쳐
“혼자 사는 이웃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부산 금정구 남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경두)는 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규원) 주관으로 지난 8월 31일 “고독사 없는 다함께 행복한 동네 만들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독거세대 고독사를 예방하고, 어려운 이웃을 찾고 살피는 지역보호 체계를 만들기 위해 금정경찰서 범어지구대와 남광종합사회복지관이 협력한 캠페인으로, 협력기관과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후원나눔사업을 추진하는 업무 협약서도 지난 1월과 5월 이미 체결한 바 있다.
 
이날 캠페인은 남산동 권역 및 도시철도 역사 등을 도보행진하며, 소규모 업소 등을 방문하여 홀로 사는 이웃에 대한 관심을 호소했으며, 지역주민들은 최근 발생하는 고독사 문제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때인 만큼 공감하고 동참하여 지역이 화합된 분위기를 보여주었다.
 
남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규원 민간위원장은 “지역주민의 인식 개선과 이웃에 대한 관심과 소통을 위해 앞으로도 이런 캠페인이나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들과 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며, 남산동이 다함께 더불어 행복한 동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 의 처 : 금정구 남산동 행정복지센터 복지팀 (051-519-5463)
  - 자료제공 : 금정구청 문화관광과 공보팀 (051-519-4074)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