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부산연제구 연산1동, 1·3세대 소통 "할매랑 아이랑" 운영- 연산1동 민관협력단 복지다소니·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서어린이집 참여
부산연제구 연산1동, 1·3세대 소통 "할매랑 아이랑" 운영
연산1동 민관협력단 복지다소니·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서어린이집 참여
 
“할머니와 함께 동글동글 만드는 경단 재미있어요!”
 
연제구 연산1동 민관협력단인 복지다소니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서원조)는 10월 13일 관내 홀로어르신 7명과 어린이 14명이 함께하는 1·3세대 소통&공감 프로그램 ‘할매랑 아이랑’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어르신 1명과 어린이 2명이 한 팀을 이뤄 매주 한 번씩 공동체 활동을 진행하는 주민참여형 다복동 특화사업이다.
 
특히 복지다소니 참여 단체인 연서어린이집(원장 이은희)에서 재능기부를 통해 직접 사업을 수행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모 어르신은 “하루 종일 할 일이 없어 무료했는데 아이들과 함께 요리하고 대화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놀러갈 곳이 있고 반겨주는 아이들이 있어 매주 금요일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이은희 원장은 “기뻐하는 어르신과 노인 공경의 의미를 배워가는 아이들을 보며 소통의 의미를 다시금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복지다소니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산1동(동장 공재완)은 다복동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생계비 지원 △유아용카시트·휠체어·보행기 무상대여 △저소득아동 학습지 지원 △결식우려가구 반찬 지원 등 다양한 주민생활 밀착형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 문 의 처 : 연제구 연산1동 주민센터 (051-665-5804)
  - 자료제공 : 연제구청 문화체육과 공보계 (051-665-4072)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