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김포시, 기초생활수급가구에 ‘냉방비’ 지원- 대상 가구당 5만 원씩 지급…신속지원 위해 성립전예산 편성
김포시는 최근 기록적인 폭염과 전기요금 인상 등으로 이중고를 겪는 기초생활수급 가구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해 지난 9일 가구당 5만 원씩의 냉방비를 긴급 지급했다.
 
이번 냉방비 지원 대상은 2023년 7월 26일 기준, 김포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생계·의료·주거·교육) 가구 총 9,740세대로, 가구당 지원금액은 5만 원씩이다.
 
시에 따르면 이번 기초생활수급 가구 등의 냉방비 지원은 경기도 재해구호기금으로 지원받은 4억 9,300만 원으로 이뤄졌으며, 시에서는 신속한 지원을 위해 성립전예산 편성을 통해 지급 기간을 최대한 단축했다.
 
특히 기존에 계좌가 등록된 7,046가구는 별도의 신청 없이 9일 직권으로 냉방비를 지급 완료했다. 계좌가 등록돼 있지 않은 가구와 압류방지 계좌를 사용하는 가구는 8월 24일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전화하거나 직접 찾아가 신청하면 된다. 이들에게는 이달 31일까지 냉방비가 지급된다.
 
진혜경 복지과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몸과 마음이 지치셨을 취약계층의 시원한 여름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