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신안군, ‘농촌건강장수마을’ 결과평가회 겸 마을축제 호평건강관리, 학습·사회활동, 안전생활·환경정비, 소득활동 4개 분야 체계적육성

신안군, ‘농촌건강장수마을’ 결과평가회 겸 마을축제 호평

건강관리, 학습·사회활동, 안전생활·환경정비, 소득활동 4개 분야 체계적육성

신안군 팔금면 대심마을에서 지난 23일 농촌건강장수마을 육성사업 결과평가회 ‘깊은골샘촌 청춘발표회’가 주민 200여명을 모시고 성황리에 개최됐다.

깊은골샘촌 청춘발표회는 2년간 농촌건강장수마을 육성사업 추진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벽화마을길 따라 걷고 사진 남기는 청춘사진관, 마을 건강체조팀의 우리 춤 공연과 청춘학교 전시회에는 그동안 학습할동 교육 결과물과 농특산물 소포장을 전시하고 마을 특산물 먹거리장터 운영 등 누구나 와서 즐길 수 있는 마을축제 형식으로 호평을 받았다.

신안군은 대심마을에 2016년부터 2년간 총 1억 원을 지원해 어르신들의 활력 넘치는 노년문화를 정립하고자 건강관리, 학습·사회활동, 안전생활·환경정비, 소득활동 등 4개 분야를 체계적으로 육성해왔다.

고길호 신안군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기본적인 장수마을 여건을 갖춘 신안군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장수 프로그램으로 활력 넘치는 노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 의 처 : 신안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담당 (061- 240-4131)
- 자료제공 : 신안군청 기획홍보실 홍보담당 (061-240-8361)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